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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ott관련주/k드라마관련주] 코퍼스코리아 급등, 특징주 주가는? 회사내용은?

by 포스트맨. 2021. 4. 1.

코퍼스코리아 3,015 전일대비 상승 525 (+21.08%)

 

 

 

  • 전일종가2,490
  • 고가3,235
  • 저가2,510
  • 거래량31,170,478
  • 외국인소진율0.64%
  • 시가 총액1,034
  • per 약 50배/(참고로 스튜디오드래곤이 93배)

현저한 시황변동에 따른 공시요구에 대해 

코퍼스코리아측은 4/1 답변당사는 2021년 4월 1일 조회공시요구(현저한시황변동)와 관련하여 발행주권의 최근 현저한 시황변동에 영향을 미칠만한 사항으로써, 현재 진행중이거나 확정된 공시규정상 중요한 공시항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그러나 금일도 20%이상 상승

한류콘텐츠 해외배급 전문기업으로서 코퍼스코리아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OTT 플랫폼사인 아마존과 일본 내 한류 채널 입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음

-> 코퍼스코리아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일본 내 한류 콘텐츠를 직접 편성하는 등 한류 채널을 운영

 

코퍼스코리아는 일본 OTT 플랫폼향 한류콘텐츠를 배급하고 있는 콘텐츠 배급전문 기업이다. 일본 OTT 플랫폼 시장에 '도깨비', '눈이부시게', '푸른바다의 전설', '구미호뎐', '윤식당', '삼시세끼' 등 다양한 한류콘텐츠를 보급

코퍼스코리아는 1차 한류 시작 전부터 일본 OTT 플랫폼에 한류콘텐츠를 배급하기 시작하여, 현재 일본 내 1위 한류콘텐츠 배급 전문기업으로

 KBS Media, MBC, SBS Contents Hub 등 지상파3사를 비롯한CJ ENM(tvN,OCN), JTBC, 채널A, MBN등 국내 주요 방송사 및 스튜디오드래곤, iHQ, 김종학프로덕션, 에이스토리, 삼화네트웍스, 제이에스픽쳐스, 아이윌미디어, 크레이브웍스 등 주요 제작사와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제작 기획 단계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는 구매 프로세스를 갖고 있음

 

-향후 추진하려는 신규사업
경쟁력 있는 콘텐츠의 저작권을 확보하고, IP를 기반으로 일본시장 외 다양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배급사업 확대, 채널사업 진출, 기타 부대사업(이벤트, 굿즈 등)으로의 사업영역 확장을 계획

코퍼스코리아 & 코퍼스재팬 신규사업 개요】

구분내용

현재

- 일본 전송권 배급사업 중심

- 일부 콘텐츠 올라이츠 확보 후 방송권/전송권 배급

신규사업 배경

- 한류콘텐츠 최다 OTT 권리 확보

- OTT시장 고공 성장에 따른 콘텐츠 확보 경쟁 과열

- 콘텐츠 원천권리인 저작권(IP) 확보 필요성 증대

신규사업 방향

1. 오리지널 IP 확보

2. OTT 채널사업

3. 일본 외 다양한 해외시장에 콘텐츠 직접 배급

4. 이벤트, 굿즈 등 부대사업으로 사업 확장

추진 전략

1. 오리지널 콘텐츠 자체 제작

2. 일본 OTT 플랫폼과 콘텐츠 공동제작

미래

- 콘텐츠 기획/개발부터 제작, 배급, 채널사업까지 Value chain 완성

- 보유 IP를 통한 부가사업 창출

현재 코퍼스코리아의 매출은  90%이상 판권에서 나옴 

(방송 콘텐츠 권리 확보 후 영상, 음향, 자막 등을 처리하여 플랫폼사에 배급하거나 권리 일부를 타사등에 양도(서브라이선스)하는 방식)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217억원 및 영업이익 54억원을 기록하였으며,전기대비 영업이익은 45.4% 증가하여 수익성이 크게 개선

 

주요주주 현황

5% 이상 주주오영섭(대표이사) 19,693,20657.41-
케이티비네트워크2,527,2007.37-
한국산업은행2,527,2007.37-
(주)코퍼스코리아1,884,5515.49자기주식
우리사주조합64,865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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