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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종목분석 :: 클래시스 (Feat. 슈링크)

by 포스트맨. 2020. 6. 13.

##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 투자의 판단과 선택은 항상 본인의 성향에 맞게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사업모델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치료기기이며, 그 중에서도 특히 병원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 제조업.

많이들 들어봤을법한 슈링크가 당사의 주력 상품.

 

당사는 기존 해외 시장에서는 회사명과 같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를 통하여 울트라포머 III, 클라투 알파, 사이저, 토너브 제품을 각국의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병원에 고가로 판매하는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16년부터는 병원만이 아닌 해외 에스테틱샵 시장 공략을 위한 클루덤(Cluederm)이라는 새로운 회사 브랜드를 런칭하여 병원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로, 에스테틱샵은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양분화하여 해외 시장의 매출을 확대하고 있는 중.

 

당사의 주력 장비 판매가 늘어나고 신규 장비로 다변화되면서 관련된 소모품(카트리지, 젤패드)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음.

 

2. 성장성

Medical Insight 에 의하면 당사의 장비가 속해있는 에너지기반 미용성형 (Energy-Based Aesthetic) 시장의 시술비용 규모 및 전망은 2015년 80억 달러에서 2020년 95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

경제적 여유가 있는 중산층 이상에서의 에스테틱 이용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경기 민감도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는 추세

 

3. 경쟁상황

피부미용기기 이외에 피부미용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은 기능성화장품과 에스테틱샵에서 사용되고 있는 여러 가지 피부미용관리 시술. 당사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리프팅 기계의 경우, 독일의 '울쎄라'와 당사의 '슈링크'가 대표적인 경쟁 상품. 

 

4. 사업성

아래 실적으로부터 이 회사가 얼마나 사업을 잘하는 회사인지 잘 알 수 있다. 영업이익률과 ROE가 40%에 달하는 회사라니!

1000원짜리 상품을 팔아서 400원을 이익으로 가져가는 회사인 셈이다.

 

5. 대주주 지분

클래시스 주식의 대부분은 직계 가족이 소유하고 있다.

이는 첫째로 대주주가 기업의 성장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운영을 할 것이라는 뜻이며,

둘째로 주가 상승 시에 장내에 유통되는 주식의 수가 그리 많지 않아 적은 금액으로도 큰 상승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식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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