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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티웨이항공 2분기 IR 자료 (1분기 실적 발표, 타 LCC 비교)

by 포스트맨. 2023. 7. 25.

노선별 매출
- 국내 26.7%
- 동남아 32.7%
- 일본 32.9%

흑자전환
- 영업이익 196억
- 당기순이익 106억

코로나 이전 19년도 2분기 대비 운항편수, 수송석 각각 80%, 97% 회복

부가서비스 매출은 총 매출 대비 비중이 작으므로 특기할 부분은 없음.

자본금 1,051억
자본총계 1,193억

https://blog.naver.com/karlg2000/223131331337

 

티웨이항공 - 여름철 성수기를 앞두고

오른 후에 이 내용을 작성하기보다는, 오르기 전날에 쓰고 내 말이 맞았지? 했제?를 시전하고 싶으나... 이...

blog.naver.com

타 LCC들과의 비교

진에어
- 영구채 470억, 분기당 13.3억 배당
- 자산 8천억, 부채 6350억, 자본 1644억, 이익잉여금 -2356억

티웨이
- 전환사채 물량 시가 620억 가량
- 산업은행 전환사채 630만주 전환됨. 시장에 나오는 중. (160만주 exit)
- 자산 1조 1500억, 부채 1조 500억, 자본 978억, 이익잉여금 -3444억

제주항공
- 전환사채 : 산업은행 764억,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영구사채 790억
- 자산 1조 8천억, 부채 1조 4600억, 자본 3521억, 이익잉여금 -4376억

에어부산
- 영구채 1200억
- 자산 1조 2천억, 부채 1조 700억, 자본 1400억, 이익잉여금 -3500억
 

자본 구조 상 티웨이가 가장 위험했음. 2Q 실적 발표 이후에는 에어부산이 가장 위험해질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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