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미국특징주/미국주식] SNDL (선다이얼 그로워스) 급등이유는?, sndl주가는?

by 포스트맨. 2021. 2. 11.

 대마초 생산회사인 선다이얼 그로워스(Sundial Growers, 나스닥: SNDL)의 주가가 어제 79%가량 대폭등했다

또한 오늘 프리마켓(장전거래)에서도 이미 40%가 올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상승이유는

1) 캐나다 대마 관련 업체 실적이 좋음

   의료용 대마초(마리화나) 업체 틸레이(Tilray)의 주가가 40% 넘게 폭등했다고 미 경제전문매체 CNBC가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대마초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틸레이가 영국에 의료용 대마초를 유통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 회사 몸값이 크게 오른 것이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틸레이 주가는 40.74% 급등한 42.35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앞서 틸레이가 영국 제약사 그로우 파마(Grow Pharma)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3월부터 영국 국립보건원이나 개인처방전이 있는 환자들에게 의료용 대마초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는 발표가 난 직후 이 회사의 주가는 개장 전부터 21% 급등했다.

이번 협약은 틸레이가 글로벌 대마초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취한 조치라고 CNBC는 전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의료 및 여가용 대마초 생산·유통업체인 아프리아(aphria)와 합병 계약을 체결하면서 '세계 최대 대마초 회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틸레이의 주가는 올해에만 260% 넘게 상승

2) 조바이든 당선되면서 대마 합법화 긍정적 시그널

   위의 주식 실적과 관련해 캐나다는 지난 2018년 10월 기호용 대마초의 재배 및 판매를 전면 합법화했고, 미국 연방 하원도 지난해 12월 대마초를 합법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여기에 민주당이 지난달 조지아주 상원의원 결선투표에서 완승해 여야 동수를 만들면서 대마초 주가도 한층 뛰었다. 상원의장인 민주당 소속 부통령이 캐스팅보트를 쥔 만큼 상원 통과 가능성도 커졌다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이다.

그렇다면 상장된 선다이얼이 대마 합법화시 상당한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폭등

Sundial is well-positioned to take advantage of the cannabis industry's fresh appeal – as its finances are better than some of the competit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