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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전기차부품주] 디아이씨 상승, 사업내용과 주가는?

by 포스트맨. 2021. 6. 8.

디아이씨 7,240 전일대비 상승 160 (+2.26%)

2021.06.08. 12:14 장중

  • 전일종가7,080
  • 고가7,350
  • 저가6,610
  • 거래량4,043,222
  • 외국인소진율3.99%
  • 시가 총액2,816

최근 현대차가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미국에 74억 달러를 투자해 현지에서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계획
 올 초 디아이씨는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에 감속기 주요 부품을 전량 수주해 올해부터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디아이씨는 이로써 테슬라와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 전 차종에 고정밀 감속기 주요부품을 공급

 

테슬라가 디아이씨 측에 EV 감속기 20만대분에 대한 추가 발주 가능성을 내비쳤다. 수주가 성사되면 매년 20만대분을 공급하기로 한 이후 추가 수주가 이뤄지는 것이다. 최종 결론이 나면 디아이씨는 테슬라에 연 40만대분의 EV감속기를 공급

 

디아이씨는 올해 2분기에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약 126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올해 1분기 매출 대비 약 25%가량 증가한 수치다.

출처 :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51212572282072

 

디아이씨, 美 '테슬라' 20만대분 추가 수주 예상…현대차 물량↑

국내 전기차(EV) 감속기 부문 대표 기업 디아이씨가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에서 전기차 약 20만대분을 추가로 수주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EV 생산 물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디

www.asiae.co.kr

 

사업내용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및 기타 산업기계 등을 생산. 종속회사인 (주)대일이노텍은 Diff-Case, 6속 Sun Gear 등 자동차부품 생산, 대호기계공업(주)는 상용자동차용 Gear, Shaft등 자동차부품 생산, 대일기배유한공사(중국)은 중국 현지용 자동차부품 생산DAE-IL USA는 Motorcycle 용 고성능 엔진 등 판매를 하였으며 자동차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Diff-Case, 경차용 SA Ass'y 및 6속변속기 부품, 8속변속기부품, 7속 듀얼클러치 변속기(7DCT), Gear, Shaft, 엔진부품 등을 생산하여 주요 매출처인 현대자동차, 한국GM , 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미국GM 등에 내수 판매 및 수출

중공업, 클라크, 미쯔비시 등입니다. Motorcycle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 등이며 주요 매출처는 POLARIS 등  기타 산업기계, 농기계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T/M ASS'Y 등이며 주요 매출처는 KANZAKI, CLYDE등

주식 소유현황

(기준일 :  2020년 12월 31일 ) (단위 : 주)

구분주주명소유주식수지분율비고

5% 이상 주주 김성문(회장)  4,232,013  10.88% -
김정렬(대표이사) 4,007,976  10.31% -
중원기계공업(주) 3,817,687  9.82%  
우리사주조합 375,466 0.97% -
 정정관련 공시서류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경
2. 정정관련 공시서류제출일 2021-02-19
3. 정정사유 외부감사인 감사결과에 따른 내용 정정
4. 정정사항
정정항목 정정전 정정후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내역(단위 : 천원)
  
  당해 사업연도
영업이익 : -52,159,960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34,826,229  
당기순이익 : -136,567,231
영업이익 : -70,962,146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17,772,171
당기순이익 :-119,098,345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내역(단위 : 천원)
  
  증감금액
영업이익 : -20,149,929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76,860,852  
당기순이익 : -80,907,643
영업이익 : -38,952,115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59,806,794  
당기순이익 : -63,438,757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내역(단위 : 천원)
  증감비율(%)
영업이익 : -62.9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32.6  
당기순이익 : -145.4
영업이익 : -121.7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03.2  
당기순이익 : -114.0
3. 재무현황(단위 : 천원)
  
  당해 사업연도
자산총계 : 584,778,189
부채총계 : 531,185,884
자본총계 : 53,592,305
자본총계/자본금 비율(%) :    275.6
자산총계 : 604,617,280
부채총계 : 533,974,825
자본총계 : 70,642,455
자본총계/자본금 비율(%) :
363.3
5. 이사회결의일(결정일) 2021-02-19 2021-03-19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었음

다만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19억3708만원으로 전년 동기 17억126만원 대비 601.6% 증가

10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디아이씨의 1분기 매출액은 1445억9184만원으로 전년 동기 1245억3070만원 대비 16.1% 증가했고, 지배지분 순이익은 107억8242만원으로 전년 동기 -27억3727만원에서 흑자전환

신한금융투자는 28일 디아이씨에 대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며 친환경 부품 고성장 모멘텀을 갖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미제시

매년 전체 매출의 1% 이상을 R&D에 쏟아 부었다. 하지만 적자로 돌아선 2019년 처음 1% 미만으로 낮춘데 이어 작년에는 거기서 또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2018년 74억원이었던 R&D 투자가 26억원으로 쪼그라든 것이다. 매출 대비 비중은 0.53%에 불과하다.

디아이씨 관계자는 "작년에 자동차산업 전반이 어려웠고 상환해야 하는 메자닌 등이 많아서 회사의 움직임 자체가 움츠러 들었었다"라면서도 "그렇다고 R&D 활동이 줄어들거나 한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디아이씨가 올해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기활법에 따라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되면 실적과 투자 모두 정상궤도에 다시 오를 수 있을 걸로 내다본다.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104261202099560102094&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자동차 부품사 리포트]'친환경 전환' 속도내는 디아이씨, 실적 반등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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