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이씨 7,240 전일대비 상승 160 (+2.26%)
2021.06.08. 12:14 장중
- 전일종가7,080
- 고가7,350
- 저가6,610
- 거래량4,043,222
- 외국인소진율3.99%
- 시가 총액2,816억
최근 현대차가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미국에 74억 달러를 투자해 현지에서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계획
올 초 디아이씨는 현대차 차세대 전기차에 감속기 주요 부품을 전량 수주해 올해부터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디아이씨는 이로써 테슬라와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 전 차종에 고정밀 감속기 주요부품을 공급
테슬라가 디아이씨 측에 EV 감속기 20만대분에 대한 추가 발주 가능성을 내비쳤다. 수주가 성사되면 매년 20만대분을 공급하기로 한 이후 추가 수주가 이뤄지는 것이다. 최종 결론이 나면 디아이씨는 테슬라에 연 40만대분의 EV감속기를 공급
디아이씨는 올해 2분기에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약 126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올해 1분기 매출 대비 약 25%가량 증가한 수치다.
출처 :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51212572282072
사업내용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및 기타 산업기계 등을 생산. 종속회사인 (주)대일이노텍은 Diff-Case, 6속 Sun Gear 등 자동차부품 생산, 대호기계공업(주)는 상용자동차용 Gear, Shaft등 자동차부품 생산, 대일기배유한공사(중국)은 중국 현지용 자동차부품 생산, DAE-IL USA는 Motorcycle 용 고성능 엔진 등 판매를 하였으며 자동차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Diff-Case, 경차용 SA Ass'y 및 6속변속기 부품, 8속변속기부품, 7속 듀얼클러치 변속기(7DCT), Gear, Shaft, 엔진부품 등을 생산하여 주요 매출처인 현대자동차, 한국GM , 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미국GM 등에 내수 판매 및 수출
중공업, 클라크, 미쯔비시 등입니다. Motorcycle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 등이며 주요 매출처는 POLARIS 등 기타 산업기계, 농기계부품의 주요 생산품은 T/M ASS'Y 등이며 주요 매출처는 KANZAKI, CLYDE등
주식 소유현황
(기준일 : | 2020년 12월 31일 | ) | (단위 : 주) |
구분주주명소유주식수지분율비고
5% 이상 주주 | 김성문(회장) | 4,232,013 | 10.88% | - |
김정렬(대표이사) | 4,007,976 | 10.31% | - | |
중원기계공업(주) | 3,817,687 | 9.82% | ||
우리사주조합 | 375,466 | 0.97% | - |
정정관련 공시서류 |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경 | |
2. 정정관련 공시서류제출일 | 2021-02-19 | |
3. 정정사유 | 외부감사인 감사결과에 따른 내용 정정 | |
4. 정정사항 | ||
정정항목 | 정정전 | 정정후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내역(단위 : 천원) 당해 사업연도 |
영업이익 : -52,159,960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34,826,229 당기순이익 : -136,567,231 |
영업이익 : -70,962,146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17,772,171 당기순이익 :-119,098,345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내역(단위 : 천원) 증감금액 |
영업이익 : -20,149,929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76,860,852 당기순이익 : -80,907,643 |
영업이익 : -38,952,115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59,806,794 당기순이익 : -63,438,757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내역(단위 : 천원) 증감비율(%) |
영업이익 : -62.9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32.6 당기순이익 : -145.4 |
영업이익 : -121.7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103.2 당기순이익 : -114.0 |
3. 재무현황(단위 : 천원) 당해 사업연도 |
자산총계 : 584,778,189 부채총계 : 531,185,884 자본총계 : 53,592,305 자본총계/자본금 비율(%) : 275.6 |
자산총계 : 604,617,280 부채총계 : 533,974,825 자본총계 : 70,642,455 자본총계/자본금 비율(%) : 363.3 |
5. 이사회결의일(결정일) | 2021-02-19 | 2021-03-19 |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었음
다만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19억3708만원으로 전년 동기 17억126만원 대비 601.6% 증가
10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디아이씨의 1분기 매출액은 1445억9184만원으로 전년 동기 1245억3070만원 대비 16.1% 증가했고, 지배지분 순이익은 107억8242만원으로 전년 동기 -27억3727만원에서 흑자전환
신한금융투자는 28일 디아이씨에 대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며 친환경 부품 고성장 모멘텀을 갖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미제시
매년 전체 매출의 1% 이상을 R&D에 쏟아 부었다. 하지만 적자로 돌아선 2019년 처음 1% 미만으로 낮춘데 이어 작년에는 거기서 또 절반 수준으로 줄였다. 2018년 74억원이었던 R&D 투자가 26억원으로 쪼그라든 것이다. 매출 대비 비중은 0.53%에 불과하다.
디아이씨 관계자는 "작년에 자동차산업 전반이 어려웠고 상환해야 하는 메자닌 등이 많아서 회사의 움직임 자체가 움츠러 들었었다"라면서도 "그렇다고 R&D 활동이 줄어들거나 한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디아이씨가 올해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고 기활법에 따라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되면 실적과 투자 모두 정상궤도에 다시 오를 수 있을 걸로 내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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