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무선 기기 북미 인증 절차 : FCC/IC 인증, GCF 인증, Lab Conformance Test, VZW DFIT

by 포스트맨. 2023. 7. 10.

FCC/IC 인증

북미 지역 FCC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및 IC (Industry Canada) 인증은 북미지역에서 무선 기기를 판매하거나 시장에 내놓기 위해 필요한 인증 절차입니다.

FCC 인증은 미국에서 무선 기기를 사용, 판매 또는 시장에 내놓을 때 필요합니다. FCC는 미국 정부의 독립 기관으로서 무선 주파수 (RF) 방출 규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FCC 인증 절차는 무선 기기가 FCC의 기술적 기준을 준수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를 포함합니다.

IC 인증은 캐나다에서 무선 기기를 사용, 판매 또는 시장에 내놓을 때 필요합니다. IC는 캐나다 정부의 부서로서 무선 주파수 (RF) 방출 규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C 인증 절차는 무선 기기가 IC의 기술적 기준을 준수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를 포함합니다.

FCC 및 IC 인증은 무선 기기가 이러한 규제 기관이 제정한 기준을 준수하여 다른 전자 기기와의 간섭을 방지하고 일반 대중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무선 네트워크의 신뢰성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MNO(Mobile Network Operator)에게는 FCC 및 IC 인증이 필수적입니다.

 

모뎀과 무선 기기 인증은 각각 이루어져야하는지?

일반적으로 모뎀 및 무선 기기는 FCC 및 IC 인증을 위해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이를테면, 모뎀이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경우 모뎀 자체에 FCC 및 IC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모뎀과 함께 판매되는 무선 기기, 예를 들면 무선 라우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연결된 기기도 개별적으로 FCC 및 IC 인증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뎀과 무선 기기는 각각 독립적으로 FCC 및 IC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모뎀은 모뎀 자체의 무선 주파수 방출 및 기술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무선 기기는 해당 무선 기기의 무선 주파수 방출 및 기술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따라서, MNO는 모뎀 및 무선 기기가 각각 FCC 및 IC 인증을 획득한 것을 확인하여 네트워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MNO는 네트워크 내에서 상호 간섭이나 기술적인 이슈를 방지하고 규제 요구사항을 준수할 수 있게 됩니다.

 

GCF 인증

GCF (Global Certification Forum) 인증은 무선 기기가 국제적인 통신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인증 절차입니다. GC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표준화된 통신 기술을 위한 국제 표준화 단체 3GPP (Thi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CF 인증은 다양한 무선 기기 카테고리에 적용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모뎀 등 다양한 유형의 무선 기기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GCF 인증은 기기가 특정 통신 기술 및 프로토콜 (예: LTE, 5G)을 지원하고 이에 대한 국제적인 표준을 준수하는지를 확인합니다.

GCF 인증은 기기의 성능, 상호 운용성, 네트워크 호환성 등 다양한 측면을 평가합니다. 이를 위해 GCF는 표준화된 테스트 절차를 제공하고, 인증된 시험실에서 실제 기기를 테스트하여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검증합니다. GCF 인증을 받은 무선 기기는 국제적인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신뢰성과 상호 운용성을 보장합니다.

GCF 인증은 MNO (Mobile Network Operator) 및 기타 무선 통신 관련 업체에게 중요한 인증입니다. 인증된 기기는 다른 GCF 인증을 받은 기기 및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보장하므로, 전화 통화, 데이터 전송 및 다른 통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GCF 인증은 국제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적인 요구사항이기도 합니다.

 

Lab conformance test

Lab conformance test는 특정 표준이나 규격에 따라 무선 기기의 성능과 기능을 평가하는 테스트 절차입니다. 이 테스트는 무선 통신 기술, 프로토콜 및 기타 관련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Lab conformance test는 일반적으로 무선 통신 표준화 기구 또는 관련된 규제 기관에서 정의한 표준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3GPP (Thi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에서 정의한 LTE 또는 5G와 같은 통신 표준에 따라 무선 기기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는 인증 기관이나 인증 대행 업체가 소유한 테스트 시설에서 수행됩니다. 테스트는 일련의 기능, 성능 및 규격 준수 테스트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무선 기기의 무선 주파수 대역, 전송 출력, 데이터 전송 속도, 음성 품질, 프로토콜 상호 운용성 등을 평가합니다.

Lab conformance test를 통과한 무선 기기는 해당 표준이나 규격을 준수한다고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선 기기가 표준에 맞추어 올바르게 작동하고, 다른 호환되는 장치 및 네트워크와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Lab conformance test는 MNO (Mobile Network Operator)나 기타 무선 통신 업체에게 중요한 인증입니다. 이 테스트를 통과한 무선 기기는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일관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VZW Pre-DFIT

VZW Pre-DFIT은 Verizon Wireless에서 사용하는 인증 절차입니다. DFIT는 "Device For Integrated Testing"의 약자로, 무선 기기의 품질과 성능을 평가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테스트는 무선 기기가 Verizon Wireless 네트워크에서 올바르게 작동하고 필요한 기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VZW Pre-DFIT은 DFIT 테스트 이전의 단계로서, 기기 제조업체가 Verizon Wireless에 제출하기 전에 수행하는 사전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무선 기기가 Verizon Wireless 네트워크와의 상호 운용성을 확인하고, 네트워크에 올바르게 연결되며, 필수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평가합니다.

VZW Pre-DFIT은 Verizon Wireless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유형의 무선 기기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모뎀 등 다양한 유형의 무선 기기가 해당됩니다. 이 사전 테스트는 Verizon Wireless 네트워크에서의 성능, 데이터 전송, 음성 품질, 기술 요구사항 등을 평가하여 Verizon Wireless의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합니다.

VZW Pre-DFIT 테스트는 Verizon Wireless와 무선 기기 제조업체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입니다. 이를 통해 Verizon Wireless는 무선 기기가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통합되고, 고객들에게 일관된 품질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VZW DFIT

VZW DFIT (Device For Integrated Testing)는 Verizon Wireless에서 사용하는 인증 절차로, 무선 기기의 품질과 성능을 평가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절차는 Verizon Wireless 네트워크에서 기기의 올바른 작동과 필요한 기술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VZW DFIT는 Verizon Wireless와 무선 기기 제조업체 사이의 협력을 강화하고 무선 기기가 Verizon Wireless 네트워크와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도록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Verizon Wireless는 무선 기기가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통합되고, 고객들에게 일관된 품질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VZW DFIT는 무선 기기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전송 속도, 음성 품질, 네트워크 호환성, 프로토콜 준수 등이 평가 대상입니다. 또한, 기기의 안정성, 신호 강도, 배터리 수명, 네트워크 간 전환 등과 같은 기능 및 성능도 평가됩니다.

VZW DFIT는 Verizon Wireless 인증 시스템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무선 기기가 네트워크와의 상호 작용을 올바르게 처리하고 필수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정교한 테스트 절차를 포함합니다. 이 테스트는 Verizon Wireless의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는 기기를 식별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VZW DFIT 테스트를 통과한 무선 기기는 Verizon Wireless의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호 간섭이나 호환성 문제가 최소화되어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