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현대차 그룹] 이제는 미래차 기업으로

by 포스트맨. 2021. 1. 12.

blog.naver.com/pokara61/222204806967

 

현대차 그룹 -- 미래차 가치가 재조명될 시점이다.

현대차와 현대모비스에 대한 강력한 재평가 이슈가 시장을 강타했다. 전기차 모듈 E-GMP, 수소차를 ...

blog.naver.com

현대차 미래차 리밸류에이션에 대한 포카라님 글에 대한 메모입니다.

++ 유진투자 - 2021.1.12 (이재일 연구원)

 

▷ 현 시점에서 현대차는 미래차 기술력에 대한 역량과 사업가치가 현저하게 저평가받고 있음.

▷ 글로벌 업체들 시가총액 : 

중국의 전기차 전문 업체 니오(NIO)의 시가총액은 100조원(926억달러, 1월 8일 기 준)을 상회하고 있음. 니오의 2020년 기준 전기차 판매대수는 43,723대로 현대차의 60%에 불과하며, 2021년 2배 이상 판매가 증가해 10만대를 판매(최대 생산 능력) 하더라도 올해 현대차 전기차 판매 전망치의 70%에 불과함.

플러그파워의 현재 시가총액은 26조원(238억달러, 1`월 8일 기준) 수준. 플러그파워는 미국의 PEMFC(고분자전해질수소연료전지) 전문업체. 수소 지게차를 아마존, 월마트, 홈디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해 상용차용 수소연료전지를 공개한 바 있음.

현대차 그룹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연료전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가장 난이도가 높은 수소 트럭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엑시 언트 FCEV 트럭을 상용화 함.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현대모비스 단독 수소차 매출액이 플러그파워를 넘어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양 사간 시가총액은 현재 별 차이가 없음. 수소차 사업 가치를 전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것.

▷ 결론 : 

현대차의 목표주가를 기존 25만원에서 32.5만원으로 30% 상향 조정함. 수소차, 전기차 부문의 가치를 2025년 기준 PSR 1배를 적용해 별도 산정하였으며 기존 사업 가치는 PER 8배(기존 9.5배)를 적용하 였음. 글로벌 전기차 피어의 2025년 평균 PSR은 5배, 수소차 피어는 PSR 10배 이상으로 매우 높으나 미국의 미래차 관련 기술 상장 기업의 상장 밸류에이션을 준용해 보수적인 1배를 적용함

 

현대모비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40만원으로 21% 상향 조정함. 전동화 부문의 가치를 2025년 기준 PSR 1배를 적용해 별도 산정하였으며 기존 사업 가치는 PER 8.4배(기존 12배 대비 30% 할인)를 적용하였음. 동사의 전동화 사업부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기술 및 전장 부품의 성장성 높은 점도 매력적임. 현대차, 현대모비스에 대한 업종 최선호주 추천을 유지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