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등재테크기타

[고금리적금] 저축은행 7%적금 무엇? 가입방법은?

by 포스트맨. 2022. 1. 19.

저축은행에 최고 연 7%대의 고금리 특판 적금상품까지 등장했다. 지난해 8월 이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세 차례 인상하면서, 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빠르게 오르고 있다. 정기예금 금리도 연 2%대 중·후반까지 상승했다. 지난 14일 기준금리 인상분까지 반영되면 연 3%대 정기예금 상품도 나올 것이란 전망도 이어진다.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지난 1일 최대 연 7%의 금리를 제공하는 특판 상품 ‘크크크777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777명씩 가입 신청을 받는다. 7개월 만기로 매달 최대 2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전용상품이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평균금리 추이. 그래픽=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고려저축은행도 다음 달까지 최대 연 5%의 금리를 주는 특판 상품 ‘GO BANK 정기적금’을 판매한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 월 최대 2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다. 다만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최대 연 6% 금리를 주는 정기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연 2%의 기본 금리에 더해 예·적금 상품을 최초로 개설한 뒤 한 달 이내에 해당 적금상품에 가입하면 연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가입자의 신용점수(나이스신용평가 기준)에 따라 추가 우대금리를 준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25&aid=0003167527

 

금리 오른다더니 '연 7%대 적금'도 나왔다···'상상'이 만든 현실

저축은행에 최고 연 7%대의 고금리 특판 적금상품까지 등장했다. 지난해 8월 이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세 차례 인상하면서, 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빠르게 오르고 있다. 정기예금 금리도

news.naver.com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올 들어 애플리케이션(앱) '크크크' 출범 100일을 맞아 연 7% 금리를 제공하는 '크크크777 정기적금'을 내놨다.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777명에게 가입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매번 몇 시간 만에 선착순 신청이 마감된다. 7개월 만기 상품이며 최대 월 납입금은 20만원이고 이자는 만기 일시 지급식으로 제공된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우리금융그룹의 완전 민영화를 기념해 최대 5% 금리를 주는 '위드정기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원(WON)저축은행 모바일 앱에 가입하고 마케팅 동의를 완료한 고객에게 2.9%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월 최대 납입금은 20만원이다.

고려저축은행도 앱 '고 뱅크(GO BANK)' 출시를 기념해 5% 금리를 제공하는 특판 상품인 '고 뱅크 정기적금'을 판매 중이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 최대 월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다음달 말까지 판매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대부분 해당 저축은행 자체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므로 가입을 희망한다면 휴대폰으로 앱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하면 된다 대부분 월 20만원 등 납부한도가 있으므로 유의할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