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 LNG선, 탱커선등을 통하여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대한해운 3,090 전일대비 상승상승 80 (+2.66%)
2022.03.11. 오후 04:10 장마감
- 전일종가3,010
- 고가3,120
- 저가2,990
- 거래량4,338,332
- 외국인소진율5.84%
- 시가 총액9,863억
해운업을 포함한 그외 기타 사업부문별 영업실적 아래표와 같음
(단위: 백만원) | |||||||||
구분 | 벌크선 | LNG선 | 탱커선 | 컨테이너선 | 무역업 | 광산업 | 건설업 | 기타 | 합계 |
매출 | 413,121 | 117,932 | 75,159 | 6,351 | 69,659 | 35,732 | 12,727 | 72,966 | 803,647 |
영업손익 | 78,706 | 22,962 | 22,644 | 2,909 | 2,274 | 9,059 | 1,103 | 2,020 | 141,677 |
2021년 9월 30일 현재 (주)포스코, 한국전력공사, ㈜GS 동해전력, ㈜에스엔엔씨 , GS 칼텍스, S-OiL , Vale S.A. 및 현대글로비스(주)와 29척의 선박에 대해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와 LNG 수송을 목적으로 8척의 선박에 대해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하고, TRAFIGURA MARITIME LOGISTICS PTE. LTD 와 석유제품운반을 목적으로 2척의선박에 대해 장기용선계약을 체결하여 현재 운항 중
2. 매출
※ 동 정보는 동사가 작성한 결산자료로서,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수치가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추후 「감사보고서 제출」공시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1. 재무제표의 종류 | 연결 |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내용(단위:천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증감금액 | 증감비율(%) | |
- 매출액(재화의 판매 및 용역의 제공에 따른 수익액에 한함) | 1,153,843,059 | 884,078,269 | 269,764,790 | 30.5 | |
- 영업이익 | 203,921,089 | 145,937,799 | 57,983,290 | 39.7 | |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 323,860,972 | 26,566,568 | 297,294,404 | 1119.1 | |
- 당기순이익 | 306,589,438 | 27,527,431 | 279,062,007 | 1013.8 | |
- 대규모법인여부 | 해당 | ||||
3. 재무현황(단위:천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
- 자산총계 | 3,859,734,559 | 3,345,588,771 | |||
- 부채총계 | 2,341,620,169 | 2,492,265,618 | |||
- 자본총계 | 1,518,114,390 | 853,323,153 | |||
- 자본금 | 159,588,730 | 122,135,545 | |||
- 자본총계/자본금 비율(%) | 951.3 | 698.7 | |||
4.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주요원인 | - 해운 시황 및 유가상승, 창명해운 신규 연결대상 편입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당기순이익 증대 - 양수금 청구 소송 2심 승소에 따른 충당부채환입 및 선박 매각에 따른 유형자산처분이익으로 당기순이익 증대 |
해운업 운임은 국제 물동량 및 선박수급상태, 국제원유가, 보험료, 인건비 등의 변동에 따라 연동됩니다. 최근 3년간 각 선박에 대한 가중평균 운임율을 통해 산정한 해운업 운임의 변동 추이와 주요 제품등의 가격변동추이
글로벌 해상 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 지수(SCFI)는 지난 12월 말 5000선을 돌파한 뒤 지난달 28일 5010.4를 기록했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물류 대란 수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서 “운임 강세는 리오프닝 기대감과 겹쳐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HMM은 1분기에도 사상 최대 이익 달성이 예상돼 투자 의견 ‘매수’를 유지
- 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
-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상하이거래소(Shanghai Shipping Exchange: SSE)에서 2005년 12월 7일부터 상하이 수출컨테이너 운송시장의 15개 항로의 스팟(spot) 운임을 반영한 운임지수이다. 기존에는 정기용선운임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2009년 10월 16일부터는 20ft 컨테이너(TEU)당 미달러(USD)의 컨테이너 해상화물운임에 기초하여 산정하고 있다.
운송조건은 CY-CY조건이며 컨테이너의 타입과 화물의 상세는 General Dry Cargo Container로 한정짓고 있고, 개별항로의 운임율은 각 항로의 모든 운임율의 산술평균이며 해상운송에 기인한 할증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운임정보는 정기선 선사와 포워더를 포함한 CCFI의 패널리스트들에게 제공받고 있다
특이하게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B-6 바이오폴리스지구에서 임대후분양주택사업을 진행 (총 세대수 970세대, 사업승인일: 2017.09.29)
팬오션과 hmm의 주식도 보유중
(단위 : 천원) | ||||
구분 | 주식수(주) | 지분율(%) | 취득원가 | 장부가액 |
시장성있는 투자주식: | ||||
팬오션㈜ | 5,903 | - | 22,543 | 44,568 |
HMM | 350,049 | 0.09 | 14,998,242 | 11,796,651 |
합 계 | 15,020,785 | 11,841,2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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