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0억원을 3년에 걸쳐서선박엔진 공급단일판매ㆍ공급계약 체결/ 2021년 9월 기준 분기매출이 3천억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상당히 큰 계약
1. 판매ㆍ공급계약 구분 | 기타 판매ㆍ공급계약 | ||
- 체결계약명 | 선박용 엔진 | ||
2. 계약내역 | 계약금액(원) | - | |
최근매출액(원) | 830,000,000,000 | ||
매출액대비(%) | - | ||
대규모법인여부 | 미해당 | ||
3. 계약상대 | - | ||
- 회사와의 관계 | - | ||
4. 판매ㆍ공급지역 | - | ||
5. 계약기간 | 시작일 | 2022-03-04 | |
종료일 | 2024-03-24 | ||
6. 주요 계약조건 | - | ||
7. 계약(수주)일자 | 2022-03-04 | ||
8. 공시유보 관련내용 | 유보사유 | 경영상 비밀유지 | |
유보기한 | 2023-03-07 | ||
9. 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 |||
1. 상기 2항의 최근매출액은 2020년말 연결재무제표 기준입니다. 2. 상기 5항의 계약기간은 선박 건조일정의 진행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계약상대 및 계약내역은 유보사유 해제시 또는 유보기간 경과시 정정공시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
|||
※ 관련공시 | - |
최근 매출공시는 영업이익 매출 순이익 모두 적자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 15%)이상 변경
※ 동 정보는 동사가 작성한 결산자료로서,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수치가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추후 「감사보고서 제출」공시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1. 재무제표의 종류 | 연결 | ||||
2.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내용(단위:천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증감금액 | 증감비율(%) | |
- 매출액(재화의 판매 및 용역의 제공에 따른 수익액에 한함) | 598,999,093 | 829,994,723 | -230,995,630 | -27.8 | |
- 영업이익 | -39,778,155 | 20,020,539 | -59,798,694 | 적자전환 | |
-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 | -50,414,325 | 8,724,704 | -59,139,028 | 적자전환 | |
- 당기순이익 | -39,738,223 | 6,048,165 | -45,786,389 | 적자전환 | |
- 대규모법인여부 | 미해당 | ||||
3. 재무현황(단위:천원) | 당해사업연도 | 직전사업연도 | |||
- 자산총계 | 795,624,726 | 723,300,346 | |||
- 부채총계 | 586,523,408 | 529,172,497 | |||
- 자본총계 | 209,101,318 | 194,127,849 | |||
- 자본금 | 46,721,246 | 32,947,142 | |||
- 자본총계/자본금 비율(%) | 447.6 | 589.2 | |||
4.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 주요원인 | 1. 선박엔진 출하량 감소에 따른 매출액 감소 2. 원자재 가격인상에 따른 충당금 영향 |
사업의 주요 제품별 매출
당분기에 선박용 엔진 사업 매출은 3,096억원으로 76.8%를 차지하며, 육상용 발전, 엔진 부품판매 및 임대 등으로 937억원, 23.2%로 전체 4,033억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기준일 : | 2021년 09월 30일 | ) | (단위 : 억원,%) |
사업부문 | 제23기 3분기 | 제22기 | 제21기 | |||
매출 | 비율 | 매출 | 비율 | 매출 | 비율 | |
선박엔진 | 3,096 | 76.8 | 7,443 | 89.7 | 5,990 | 88.8 |
디젤발전 및 부품판매,임대등 | 937 | 23.2 | 857 | 10.3 | 753 | 11.2 |
합 계 | 4,033 | 100.0 | 8,300 | 100.0 | 6,743 | 100. |
운전자본 : 2100억
최근 적자 지속
말 현재 지배기업의 주요 주주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주명소유 보통주식수(주)지분율
소시어스웰투시 인베스트먼트제1호 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 합자회사(주1) | 13,125,274 | 28.09% |
인화정공(주2) | 2,504,697 | 5.36% |
고영열 (대표이사) | 30,000 | 0.06% |
우리사주조합 | 15,792 | 0.03% |
자기주식 | 7,502 | 0.02% |
김관식 (CFO) | 5,000 | 0.01% |
기타 | 31,032,981 | 66.43% |
합계 | 46,721,246 | 100.00% |
재무로는 차라리 팬오션, hmm등이 hsd엔진보다 건전한 것으로 보임
(2) 장기차입금
(단위 : 천원) |
차입처연이자율(%)당분기말전기말
우리은행 | 3.45(주1) | 60,000,000 | - |
경남은행 | 3.07(3M 금융채 + 2.42) | 3,038,000 | - |
하나은행 | 3.65(3M CD + 2.88) | 16,000,000 | - |
하나은행 | 3.90(3M CD + 2.88) | 4,000,000 | - |
합계 | 83,038,000 | - | |
유동성 대체 | (4,401,900) | - | |
차감 계 | 78,636,100 | - |
(주1) | 이자율스왑계약을 통하여 변동금리(3M CD + 1.92%)를 수령하고, 고정금리(3.4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
다만 주가 자체는 월봉 기준 꽤 상승추세임
시총 4100억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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