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식음료주] 펩시제로 , 제로칼로리음료 점유율1위 롯데칠성음료 실적은?

by 포스트맨. 2022. 5. 14.

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내부 자체 집계 기준 올해 1분기 롯데칠성음료의 제로탄산시장 내 점유율은 50%를 기록했다. 2020년 5%, 지난해 44%에서 꾸준히 점유율이 높아지는 모습이다. '코카콜라제로'를 판매하는 한국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의 '나랑드사이다'를 판매하는 동아오츠카 등을 감안하면 사실상 롯데칠성음료가 점유율 1위가 된 셈이다.

롯데칠성음료의 제로탄산음료 매출도 급증세다. 올해 1분기 351억원으로 전년 동기 240억원 대비 46% 증가했다.

2년 전만 해도 제로탄산음료 시장은 코카콜라가 독점했다. 오프라인 판매를 토대로 집계하는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제로탄산음료 시장에서 코카콜라의 점유율은 2019년 92.1%, 2020년 91.9%에 달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월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콜라 제로'를 출시하며 시장에 변화가 생겼다. 닐슨 기준 지난해 제로탄산음료 시장 내 코카콜라 점유율은 57.3%로 떨어지고 롯데칠성음료의 점유율은 37.6%로 올랐다. 홈쇼핑, 온라인 판매 수치를 포함하면 자사몰 등을 강화한 롯데칠성음료 점유율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51315464293144

 

아이유가 반할만 했네…'펩시 제로'의 반란, 코카콜라 꺾나 - 머니투데이

롯데칠성음료, 올 1분기 제로탄산음료 점유율 50% 기록… '밀키스제로' '핫식스제로' 등 추가 출시 계획롯데칠성음료가 절대 강자 코카콜라를 꺾고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

news.mt.co.kr

 

  •  

롯데칠성 186,500 전일대비 하락 1,000 (-0.53%)

2022.05.13. 오후 04:11 장마감

  • 전일종가187,500
  • 고가192,000
  • 저가185,000
  • 거래량30,624
  • 외국인소진율10.59%
  • 시가 총액1조 7,305억

'22년 1분기 매출액 6263억원(전년비 +16.2%), 영업이익 597억원(+84.8%), 순이익 367억원(+125.2%)을 각각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가치투자 포털 아이투자는 분기보고서를 바탕으로 올해 1분기 실적을 전년 동기와 비교했다. 이번 1분기 실적과 전일 종가를 반영한 PER은 11.1배로 나타났다.

http://www.itooza.com/common/iview.php?no=2022051415210610241 

 

아이투자

롯데칠성은 13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22년 1분기 매출액 6263억원(전년비 +16.2%), 영업이익 597억원(+84.8%), 순이익 367억원(+125.2%)을 각각 기록했다고 공시했다.가치투자 포털 아이투자는 분기보고서

www.itooz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