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내부 자체 집계 기준 올해 1분기 롯데칠성음료의 제로탄산시장 내 점유율은 50%를 기록했다. 2020년 5%, 지난해 44%에서 꾸준히 점유율이 높아지는 모습이다. '코카콜라제로'를 판매하는 한국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의 '나랑드사이다'를 판매하는 동아오츠카 등을 감안하면 사실상 롯데칠성음료가 점유율 1위가 된 셈이다.
롯데칠성음료의 제로탄산음료 매출도 급증세다. 올해 1분기 351억원으로 전년 동기 240억원 대비 46% 증가했다.
2년 전만 해도 제로탄산음료 시장은 코카콜라가 독점했다. 오프라인 판매를 토대로 집계하는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제로탄산음료 시장에서 코카콜라의 점유율은 2019년 92.1%, 2020년 91.9%에 달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월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콜라 제로'를 출시하며 시장에 변화가 생겼다. 닐슨 기준 지난해 제로탄산음료 시장 내 코카콜라 점유율은 57.3%로 떨어지고 롯데칠성음료의 점유율은 37.6%로 올랐다. 홈쇼핑, 온라인 판매 수치를 포함하면 자사몰 등을 강화한 롯데칠성음료 점유율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분석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51315464293144
롯데칠성 186,500 전일대비 하락 1,000 (-0.53%)
2022.05.13. 오후 04:11 장마감
- 전일종가187,500
- 고가192,000
- 저가185,000
- 거래량30,624
- 외국인소진율10.59%
- 시가 총액1조 7,305억
'22년 1분기 매출액 6263억원(전년비 +16.2%), 영업이익 597억원(+84.8%), 순이익 367억원(+125.2%)을 각각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가치투자 포털 아이투자는 분기보고서를 바탕으로 올해 1분기 실적을 전년 동기와 비교했다. 이번 1분기 실적과 전일 종가를 반영한 PER은 11.1배로 나타났다.
http://www.itooza.com/common/iview.php?no=2022051415210610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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