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국에 걸쳐 8개의 타이어 생산공장을 바탕으로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타이어 제조/판매 기업
[타이어 부문]
(단위 : 백만원, %)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등 | 매출액 (비율) | |
자 동 차 관 련 |
제 품 | 타이어 | 승용차,트럭,버스 산업차량용 |
HANKOOK VENTUS Dynapro OPTIMO Aurora Laufenn 등 |
1,607,516 | 99.4% |
상 품 | 밧데리 튜브 등 | 승용차,트럭,버스 산업차량용 |
ATLAS등 | 4,720 | 0.3% | |
기 타 | 임대업 | 연구용역, 임대 등 | 사무실 등 | - | 595 | 0.0% |
공 임 | 차량정비등 | - | T'Station | 418 | 0.0% | |
기 타 | 기타 | - | - | 3,586 | 0.2% | |
합 계 | 1,616,836 | 100.0% |
[비타이어부문 - 일반기계]
가. 주요 제품, 서비스 등의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적)
(단위 : 백만원, %)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등 | 매출액 (비율) | |
타이어 제조 관련 |
제 품 | 생산설비 | 타이어 제조를 위한 생산설비 |
자체상품 (주문제작) |
5,489 | 46.97% |
비드 | 타이어 반제품 | - | 5,437 | 46.53% | ||
용 역 | 설비보전 | 타이어 제조공정 유지보수 | - | 760 | 6.50% | |
합 계 | 11,686 | 100.00% |
[비타이어부문 - 금형제작]
가. 주요 제품, 서비스 등의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적)
(단위 : 백만원, %) |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구체적용도 | 주요상표 등 | 매출액 (비율) | |
금형 | 제품 | MOLD&CTR | 타이어 제조를 위한 생산설비 (차량용) |
자체상품 (주문제작) |
15,629 | 50.9% |
상품 | 상품 | 차량용 액체연료 | 상품 | 11,231 | 36.6% | |
타이어 제조를 위한 생산설비 (차량용) |
자체상품 (주문제작) |
3,359 | 10.9% | |||
정밀 | 기타 | 기타 | 타이어 제조를 위한 생산설비 (차량용) |
자체상품 (주문제작) |
472 | 1.5% |
제품 | 정밀 | 정밀기계부품 (산업용) |
자체상품 (주문제작) |
30 | 0.1% | |
합 계 | 30,721 | 100.0% |
주식 소유현황
(기준일 : | 2021.03.31 | ) | (단위 : 주) |
구분주주명소유주식수지분율비고
5% 이상 주주 | 국민연금 | 10,194,241 | 8.23 | - |
한국앤컴퍼니(주) | 37,995,959 | 30.67 | - | |
조양래(계열사임원) | 7,019,903 | 5.67 | - | |
우리사주조합 | - | - | -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51,000 전일대비 상승 500 (+0.99%)
2021.06.03. 10:46 장중
- 전일종가50,500
- 고가51,000
- 저가49,600
- 거래량94,964
- 외국인소진율41.77%
- 시가 총액6조 3,176억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최근 타이어 업황의 회복을 반영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37.2%, 8.7% 상향해 목표주가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투자의견은 '보유(HOLD)'를 유지
김귀연 흥국증권 연구원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투자 포인트로 미국 반덤핑 관세율이 -11.0%pt 인하한 것에 주목했다.
김 연구원은 "미국 상무부는 한국타이어의 대미 수출 타이어에 대한 관세율을 38.07% => 27.05%로 인하했다"면서 "기존 한국타이어가 목표한 11%pt 인하가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관세는 7월 ITC 최종결정을 거쳐 효력이 발휘될 예정
"1분기 관세 관련한 비용이 -300억원 가량 매출원가에 반영된 것으로 추정되며, 2021년 연간 -909억원의 비용 반영을 예상한다(대상 물량 480만대 가정)"고 밝혔다.
관세 이슈는 ▲ 미국 수출 물량 현지 이전, ▲ 미국 증설로(2H23 +550만대) 중장기 대응 계획
목표주가 5.5만원으로 높게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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